일본여행패스티켓

애플페이 파스모 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 파스모 카드 등록 방법 입니다. 스토어에서 PASMO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작을 누르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가입 방식을 선택합니다. 무기명 파스모기명 파스모로 나눠집니다. 그중 기명 PASMO를 선택합니다. 우측 사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무기명 파스모는 가입을 하지 않는 방식으로 향후에 문제가 생기면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자동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기명 파스모는 회원 가입을 하는 방식으로 자동 충전과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사용하던 실물 파스모 카드로 등록 시작을 클릭하면 좌측 화면이 뜨고 카드 등록이 시작됩니다. 정기권 신규 가입을 클릭하면 우측화면의 정기권 선택화면이 노출됩니다. 실물 파스모 카드가 있는 분이 아니라면 신규 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신규가입을 클릭하면 주의사항 메세지 박스가 나타나고, OK를 클릭하면 우측의 화면으로 바뀝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 알림이 뜹니다. 동의를 클릭하면 회원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항목 중에 * 표시가 있는 것들만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 입력할 때 セイメイ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가타카나로 작성해야 합니다.

일본 이름을 지어서 입력해도 되고 한국 이름을 가타카나로 표기해도 됩니다. 우편번호 부분은 7자리로 입력해야 합니다. 아무거나 입력해도 통과됩니다. 메일 수신 설정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혹시 모를 사항이 있을 것 같아서 컴퓨터 메일 주소와 메일 수신 설정을 입력 했습니다. 비밀 질문도 작성해야 합니다. 비밀질문답변은 기억하기 쉬운 걸로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영어로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작성 후 왼쪽 상단에 다음을 누릅니다.

충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미리 애플페이를 등록해놓으면 편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현대카드 Master Card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가 있다면 충전을 하시고, 카드가 없을 경우에는 ‘충전하지 않는다‘를 선택합니다.

애플페이에 현대 마스터 카드를 등록했다면 카드를 연결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순서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파스모 카드도 애플페이에 등록됩니다. 애플페이를 확인해보고 파스모 카드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직접 등록합니다. 애플페이에 등록되어 있으면 일본 현지 지하철과 버스 단말기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듯이 휴대폰을 가져대는 것 만으로 탑승이 가능해집니다.

1,000엔 충전된 모습입니다. 금액이 부족해지면 입금(충전)을 눌러서 금액을 충전하면 됩니다. 계정설정에 들어가서 생체 인증 설정을 해두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메뉴들이 있지만 정기권은 관광객으로서 이용할 일이 없습니다. 파스모 이름 변경자동충전 설정 메뉴 정도만 사용할 일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알림이 뜨면 체크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우측의 화면은 현대카드 앱을 설치하고 있다면 충전할 때마다 알림이 옵니다. 그리고 파스모 앱에서는 사용할 때와 충전해서 금액 변동이 생기면 알림을 줍니다.

일본의 충전형 IC카드 입니다. 버스와 지하철 등을 탑승할 때 사용합니다. 한국의 티머니 카드와 유사하며 일본 지역에 따라 이코카 카드, 웰컴 스이카 카드, 파스모 카드, 토이카 등 다양한 카드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역에 따라 다른 카드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서일본 쪽은 이코카 카드 동일본 쪽은 파스모와 스이카 카드를 사용했는데 현재는 이코카 카드와 파스모 카드, 스이카 카드 정도로 전 지역에서 대부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코카 카드는 아직 앱으로 설치할 수 없고 파스모 카드는 애플페이로 사용이 가능해서 파스모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페이에 현대 마스터 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자동 충전과 즉석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대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충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지하철에서 충전하는 방법이 있는데 대체로 충전 기계를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근처 편의점에 가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시에 표현을 정확히 해야합니다. 사전을 검색해 보면 “じゅうてん してください. (쥬뎅시테구다사이)” 라는 말로 나오는데 그렇게 말하면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휴대폰 충전을 해달라는 말로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チャージ してください. (챠지 시테구다사이)” 라는 표현으로 말을 하면 됩니다. 얼마 충전할지 물어봅니다. 그러니 미리 충전할 금액을 준비하고 보여주거나 돈을 내려놓으면 알아서 해줍니다.


Share via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