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액세스 티켓
교토 액세스 티켓 소개
교토 액세스 티켓 (京都アクセスきっぷ / Kyoto Access Ticket)은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가와라마치 역 혹은 아라시야마 역까지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갈 수 있는 티켓이다. 난카이 전철의 일반 열차와 오사카 메트로 사카이스지선 그리고 한큐선을 연결하여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간다. 난카이 철도 덴가차야 역 하차 후 오사카 메트로 전철을 타고 덴진바시스지로쿠초메 역 하차 후 한큐전철을 타고 교토 가와라마치 역 혹은 아라시야마 역까지 이동합니다. 물론 중간에 내려도 유효하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 사항은 간사이공항에서 덴가차야 역까지 가는 동안에 하차해서는 안된다. 이 티켓은 1회성 티켓으로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하는 티켓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해당 루트를 이용하면 총 1,610엔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해당 티켓을 구입하면 1,250엔으로 도착지에 따라 9%~23%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티켓 활용법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향할 때 아래의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
1) 이코카&하루카 패스 를 활용하는 방법
2) 라피트 + 게이한 교토 오사카 패스 (오사카 메트로) [링크] 를 활용하는 방법
3) 라피트 + 개별발권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
4) 그 외 방법
위의 방법들 중 교토 액세스 티켓을 활용하면 비용이 가장 저렴한 장점이 있다. 단점은 약 30분 가량 시간이 더 걸린다. 시간 여유가 있을 때 활용하는 것이 좋다.
티켓 노선 및 커버 범위
간사이 공항에서 덴가차야 역(天下茶屋駅, てんがちゃやえき, 난카이 전철) 하차 후 지하철 환승하여 오사카 덴진바시스지로쿠초메 역(天神橋筋六丁目, てんじんばしすじろくちょうめ, 사카이스지선)으로 이동 후 한큐 전철 교토 가와라마치 역 (京都河原町駅, きょうとうかわらまちえき) 혹은 아라시야마 역 (嵐山駅, あらしやまえき)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정역까지 탑승이 가능하지만 무제한 사용권이 아니므로 정해진 역이 아닌 중간에 내려서 개찰구를 나가면 재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노선도 다운로드]
교토 액세스 티켓 구입 방법 및 가격, 사용 방법
교토 액세스 티켓 구입 방법은 오로지 난카이 전철 간사이 공항역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교토 방면으로 이동할때만 사용 가능하다. 반대 방향은 사용할 수 없다. 가격은 성인 1,250엔 이다. 발매 기간은 2022년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이며 유효기간은 발급 받은 당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사용 방법은 동봉된 2장의 티켓을 간사이공항 역 – 덴가차야 역 – 덴진바시스지로쿠초메 역 – 교토 가와라마치 역 또는 아라시야마 역 까지의 구간에서 하차하면 된다. 1회성 티켓이기 때문에 돌려 받을 수 없다.
반대 방향으로 교토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갈 때는 간사이 액세스 티켓을 교토 한큐선에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