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쿠지카토쿠 티켓 1회권
간쿠지카토쿠 티켓 1회권 (関空ちかトクきっぷ)은 한 장의 티켓으로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 역까지 난카이 전철의 일반 열차에 탑승할 수 있는 티켓과 난바 역에서 오사카 메트로 전철을 타고 원하는 역 (예시 : 우메다 역 하차, 혼마치 역 하차 등) 에 1회 하차할 수 있는 일반권을 합쳐놓은 티켓이다. 재사용은 불가하고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에 도착하기 전에 내려도 재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에 도착 후 표를 넣고 나가서 난바역에서 쇼핑과 식사 후 열차를 타고 원하는 역으로 1회 이동할 수 있어 8~22% (140엔 ~ 240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티켓 활용법
오사카에 갈 때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역으로 이동 후 숙소 혹은 관광지에 가는 경우와 오사카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가야하는 경우 등. 오사카와 간사이 공항간 왕복시에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 마지막 날 우메다에 숙소가 있는데 체크 아웃하고 난바 도톤보리에 들렸다가 간사이 국제 공항으로 가야한다면 간쿠지카토쿠 티켓을 활용할 수 있다. 물론 다른 대안으로 라피트 티켓 + 오사카 원데이 패스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간쿠지카토쿠 티켓 1회권 노선 및 커버 범위
오사카 내의 JR을 제외한 전철을 이용할 수 있다. 우메다 역과 다이니치 역까지 사용할 수 있다. 난바역에서 하차 후 환승 해야하기 때문에 재승차하기 전까지 시간 제한 없이 관광하고 승차할 수 있다. 당일에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JR 열차와 교토로 가는 전철은 탑승할 수 없다.
[노선도 다운로드]
간쿠지카토쿠 1회권 구입 방법 및 가격, 사용 방법
간쿠지카토쿠 1회권 구입 방법은 난카이 전철 간사이 공항역의 발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사카 메트로 전역의 발매기 (난바 역, 히가시우메다 역, 덴가차야 역은 제외) 에서도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1,020엔, 어린이 510엔 이다. 발매 기간에 제한은 없으며 일년내내 가능하다. 간쿠지카토쿠 티켓은 발급 받은 당일에 사용해야 하지만 그 외에 다른 패스들은 유효 기한이 4월 30일까지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주의가 필요하다. 사용 방법은 일반 열차 티켓과 동일하게 개찰구에서 넣고 통과한 후 되돌아 나온 표를 챙기면 된다. 간사이공항 역 – 난바 역까지의 구간에서는 티켓을 되찾을 수 있지만 오사카 메트로 전철의 개찰구를 통과한 후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하고 다시 개찰구에 넣었을 때는 사용이 끝나게 되어 되돌려 받을 수 없다.
사용 방법
지하철 티켓 사용과 동일하며 개찰기계에 표를 넣어 사용한다. 탑승시에는 반환되는 표를 회수하고 하차시에는 표가 반환되지 않는다. 2장의 티켓이 있으므로 헷갈리지 않도록 사용한다.